-
환타지 소설을 쓰기 위한 준비 - 천사들의 계급문화/문학 2016. 10. 15. 18:28728x90반응형
환타지 소설등에서 보면
다양한 천사들이 등장합니다.
이런 천사들에도 계급이 존재하는거 알고 계셨나요?
다양한 서적들에서 나오는
천사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천사는 아홉 가지 계급과 상,중,하의 등급으로 나누어집니다.
상,중,하의 는 각각 1,2,3위로 다시 나뉘어져
총 9단계의 계급으로 나누어집니다.
상급 1위 천사는 치천사 (熾天使), 또는 세라핌(Seraphim)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신에 가장 가까운 천사로 메타트론 등이 이 계급에 속합니다.
치천사, 그러니까 세라핌은 네 명 밖에 없다고 하며,
한 때 악마의 제왕이라 불리우는 루시퍼도 이 치천사중 1인이었습니다.
상급 2위 천사는 지천사(智天使) 또는 케루빔(Cherubim)이라고 하며
에덴동산의 선악과 주위에 불타는 검을 두른 천사들이 이 지천사라고 하는 견해가 있습니다.
상급 3위 천사는 좌천사(座天使) 또는 트론즈(Thrones)라고 합니다.
좌천사의 군주는 라파엘이라고 하는 설들이 있습니다.
중급 제1위 천사는 주천사(主天使) 또는 도미니온즈(Dominions)라고 하며
천사들의 임무를 통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중급이면 중간 관리직이죠.
중급 제2위 천사는 역천사(力天使) 또는 버쳐즈(Virtues)라고 합니다.
이들은 기적의 형태로 은혜를 내린다고 합니다. 미카엘, 가브리엘, 라파엘 등이 군주라고 하는 견해가 있습니다
중급 제3위 천사는 능천사(能天使) 또는 파워즈(Powers)라고 하며 하는 일은 지옥과 천국의 경계를 순찰하는 일입니다.
이제 하급천사들입니다.
하급 제1위 천사는 권천사(權天使) 또는 프린시퍼리티즈(Principalities)라고 합니다.
세상의 나라들과 그 왕들을 비롯한 지도자들을 관리하는 일을 하며,
다윗이 골리앗을 죽일 때 다윗에게 힘을 준 천사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하급 제 2위의 천사는 대천사(大天使) 또는 아크엔젤즈(Archangels)라고 합니다.
신과 인간을 중재하는 가장 중요한 중재자라고 알려져있으며, 악마들과의 끊임없는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하급 제3위 천사는 말 그대로 천사(天使) 또는 엔젤즈(Angels)이며 가장 인간에 가까운 계층입니다.
그 숫자가 3억이 넘는다는 설까지 있을 정도로 흔한 계층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상 상급의 1,2,3위의 천사는
치천사, 지천사, 좌천사
세라핌(Seraphime), 케루빔(Cherubim), 트론즈(Thrones)로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중급의 1,2,3위는
주천사, 역천사, 능천사
도미니온즈(Dominions),버쳐즈(Virtues),파워즈(Powers)
의 순서네요.
하급 1,2,3위는
권천사, 대천사,천사
프린시퍼리티즈(Principalities), ,아크엔젤즈(Archangels),엔젤즈(Angels)
의 순서입니다.
참고로
천사들의 싸움을 그린 2010년도 환타지 영화 리전(Region)을 보신 적이 있나요?
줄거리는
12월 23일 새벽 1시 2분 로스엔젤레스에 한 남자가 떨어진다. 그리고 그를 추척하는 또하나의 천사 가브리엘. 인간에 대해 신뢰를 잃고 노한 하나님이 천사 군단을 보내 인류 말살을 명령했지만 천사들의 대장격인 미카엘은 아직 인간에게 희망이 있다고 보고 혼자서 인간들을 도우러 온다. 미국 뉴멕시코주의 작은 식당 ‘파라다이스 폴스(Paradise Falls)’. 식당주인 밥의 아들 짐은 웨이트리스 찰리를 사랑하고, 찰리는 이미 다른 남자의 아이를 임신중이다. 밥은 이런 찰리와 아들이 맘에 들지 않는다. 정체불명의 돌풍이 불고 식당을 찾은 한 노인은 사람들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찰리에게 아기가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식당 안의 사람들이 합심해 할머니를 간신히 제압하고 난 후 미카엘이 그들 앞에 나타난다. 그를 경계하는 식당 안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임무는 찰리의 뱃속에 든 아이를 지키는 것이라고 말하는 미카엘. 대천사 가브리엘이 이끄는 천사 군단으로부터 찰리를 보호하기 위해 미카엘은 자신의 모든 것을 거는데...
천사들에 대한 환타지가 있다면 한번쯤 재미삼아 보실만한 영화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후속편격인 미국 드라마 도미니언(Dominion)도
인간과 천사, 천사와 천사들간의 싸움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보셔도 좋겠네요.
천사군단에 대해 알아봤으니
다음 포스팅에는 악마 군단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문화 > 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핀오프(Spin-off)와 프리퀄(Prequel) (0) 2016.10.18 악마의 계급과 악마들의 왕 루시퍼(Lucifer), 혹은 사탄(Satan) (0) 2016.10.16 아라비안 나이트<천일야화(千一夜話)> (0) 2016.10.15 램프의 요정 지니에 대한 이야기 (0) 2016.09.28 설화와 전설과 신화에 대하여 (0) 2016.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