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의 아들 안준생 씨가 평생을 친일파로 살아야했던 슬픈 이야기
    써먹기 좋은 정보/시사 2019. 9. 3. 10:30
    728x90
    반응형

    1909년 10월,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웅'이라는 뮤지컬도 히트를 치고 있고, 곧 영화로도 제작이 된다고 하네요.

     

    뮤지컬 영웅 포스터

    다음은 안중근 의사의 아들 안준생씨의 이야기입니다.

     

     

    1939 10 16. 조선 호텔에서 안중근 의사의 아들 안준생이 이토 히로부미의 둘째 아들 이토 분키치를 만나 아버지를 대신해 사죄한다고 말했다. 안중근은 아들 둘과 딸 하나가 있었는데 큰 아들 안분도는 어릴 때 길 가다가 행인이 준 과자를 먹고 죽었는데 알고보니 독이 들었다고 한다. 둘째 아들 안준생은 누나 안현생, 엄마 김아려와 함께 상해 일대를 떠돌며 힘겨운 삶을 살게 된다. 일본의 탄압과 감시때문에 안중근 일가의 삶은 굉장히 피폐할 수밖에 없었고 항상 헐벗고 굶주렸다. 안준생은 장성해서도 직장을 구할 수 없어 평생 거지처럼 힘겨운 삶을 살았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도 독립군 장군 안중근의 유가족을 돌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다 안준생은 일본 경찰에 의해 조선 총독 미나미 지로와 이토 히로부미의 아들 이토 분키치 앞에 끌려오고 거기서 변절과 사죄를 요구받게 된다. 물론 생명의 위협도 당했을 것이다. 굴복한 안준생은 박문사 (일본이 이토 히로부미를 추모하기 위해 남산 장충단에 지은 절) 에서 공개적으로 이토 분키치에게 아버지의 잘못을 머리 숙여 사죄한다. 그리고 일본 곳곳에서도 이 공개 사죄를 계속한다. 나중에는 조선 총독 미나미 지로의 양아들이 되어 용돈을 받으며 살게 된다. 나중에는 그 돈으로 약국을 차렸다고 한다. 백범 김구 선생을 비롯한 많은 독립 운동가들이 안준생을 변절자, 민족 반역자로 규정하고 심지어는 그를 죽이려는 시도까지 할 정도로 안중근의 아들 안준생은 망가져버리고 만다.

    민족 반역자로 변절한 안준생을 체포하여 교수형에 처하라고 중국 관헌에게 부탁했으나 그들이 실행하지 않았다” – 백범 일지 중

     

     

     

    안준생의 말을 들어보자.

    호부견자라더군요. 호랑이 아비에 개같은 자식. 그럼 나더러 어쩌란 말입니까? 그럼 그 자리에서 제안을 단호히 거절하고 잡혀죽었어야 했나요? 영웅 아버지처럼 위대하고 영광스럽게? 사실 아버지는 재판도 받고 가시는 날까지 시끌벅적하기라도 했지만 나는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그야말로 개죽음 아니었을까요? 내 형은 7살 나이에 자기가 왜 당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독을 먹고 죽어버렸죠. 나도 그렇게 죽으란 말입니까? 아무도 기억 못하고 아무런 의미도 없는 그런 죽음을? ? 내가 안중근의 아들이어서? 왜 나는 안준생으로 살 수 없었죠? 왜 나는 내 삶을 선택할 기회도 없이 이런 운명에 던져져야 했죠? 아버지는자신이 선택한거잖아요. 그래서 죽은거잖아요. 그런데 왜 나는 내 선택이 아닌 아버지의 선택때문에 이런 삶을 살아야 합니까? 왜 얼굴도 기억 안나는 아버지 때문에 내 인생이 이렇게 통째로 망가져야 합니까? 나라를 팔고 아비를 판 더러운 자식.. 친일파.. 변절자.. 뭐라 욕해도 상관없어요. 내가 괴로워할 때 아무도 내게 손 내밀지 않았잖아요. 나를 욕할 자격이 있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다구요. 그렇게 내버려둘 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무슨 권리로내 아들은 의사입니다. 미국에서 제법 성공했고 주위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잘 살고 있죠. 내가 사람들의 경멸을 받으며 모은 돈으로 가족을 부양한 덕분에 내 자식들은 사람답게 살 수 있었던 겁니다. 우습지 않나요? 영웅의 아들은 개같은 삶을 살고, 그 변절자의 자식은 다시 성공하고  아버지는 나라의 영웅이었지만 가족에겐 재앙이었쬬. 나는 나라의 재앙이지만 내 가족에겐 영웅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