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력을 키우고 건강한 정자만드는 방법
    써먹기 좋은 정보/건강정보 2017. 3. 10. 00:30
    728x90
    반응형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어린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질문에 맞닥뜨릴때면 난감하기 짝이 없죠?

    아이는 황새가 물어다 준단다’, ‘넌 다리 밑에서 주워왔어…(엄마 다리 밑에서..)

     등등의 온갖 우화적인 말로 피해가려고 하지만, 이런 말들은 아이들에게 아기가 어떻게 생기는지 명확하게 설명해주지 못합니다.


     



    남자의 정자와 여자의 난자가 만나, 여자의 몸 속에서 수정되어 10개월동안 자라나 결국 태어난단다. 넌 그만큼 소중한 생명이야. 라는 말을 하면, 정자가 뭔데요? 난자가 뭔데요? 정자와 난자는 어떻게 만나게 되는데요? 등등의 질문의 연쇄고리를 만나게 될테니까요.

     

    우리나라는 유독 성 ()에 대한 금기가 강합니다.

    성적인 것을 언급하는 것조차도 죄악시하는 유교적 사상의 잔재가 남아있기 때문인데요.

    정확한 성에 대한 지식을 어려서부터 알아야 이후에 생길 온갖 부작용들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아기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 생깁니다.

    남자의 정자는 1초에 1000마리가 만들어집니다.

    하루에는 1억마리의 정자가 만들어지죠.

    남자가 사정할 때는 무려3억 마리의 정자가 배출됩니다.

    어마어마한 숫자로 생각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남자가 사정해 여자의 몸 속에 도착해 난관까지 도달하는 정자는 고작 250마리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아주 건강하고 훌륭한 정자들만이 난자까지 도달해 소중한 생명으로 탄생할 기회를 얻을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정자의 숫자가 줄어들고, 또 기형적인 정자들이 많아진다면, 난자까지 도달하기도 어렵고, 또한 도착한다고 해도 기형으로 태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따라서 남자들이 무심코 정자의 수를 줄이고, 돌변변이나 기형을 일으킬 수도 있는 습관들을 고쳐 건강한 정자를 계속 생성하고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해야만 합니다.

     

    도대체 어떤 습관들이 정자들의 숫자를 줄이고 정자를 기형으로 만들게 되는 걸까요?

     

    첫 번째는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방사선은 정자의 운동성과 생존 능력을 상실시키고 DNA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스마트폰을 머리맡에 두고 자는 것 역시 두뇌 활동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과도한 음주입니다.

    만약 매일 5잔 이상의 소주를 매일 마신다면 발기 부전과 정자 생산의 감소를 겪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알코올은 고환의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담당하는라이디히세포를 위축시켜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낮추게 됩니다.

     

    다음은, 비만 또는 과식인데요.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체네에서 의외로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데, 과식을 하게 되면 이 음식물들을 소화시키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어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과식 후에 관계를 가지면 성적인 만족감도 떨어지고 정자의 움직임도 둔해지게 됩니다.

    또한 비만인 남성들은 음낭의 온도가 높아져 정자의 활동성이 저하되고, 기형 정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과식은 줄이고 운동을 통해 살도 빼면 좋겠죠.

     

    다음 좋지 않은 습관은 뜨거운 사우나와 냉탕 목욕입니다.

    정자가 만들어지는 곳은 남자의 고환입니다. 고환은 뜨겁거나 찬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환 안의 온도는 정상 체온보다 4~5도 낮습니다.

    이보다 온도가 높거나 낮으면 정자 형성에 문제가 생기며 정자 모세포의DNA손상 및 세포의 자멸이 늘어나게 됩니다.

    건식이나 습식 사우나, 더운 물 목욕을 자주하는 사람은 정자 수와 활동성 등이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시원한 것이 좋다고 고환을 갑자기 차갑게 해서도 안됩니다. 고환에 갑자기 차가운 물이 닿으면 고환의 온도가 너무 내려가게 되고 이것 역시 정자 형성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꽉 끼는 팬티를 입는 습관입니다.

    보통 남자들은 삼각 팬티를 입는 경우가 많은데요, 몸에 꽉 끼고 타이트한 삼각 팬티를 입으면 고환을 너무 꽉 잡고 있어 온도 조절등을 하지 못하고 고환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헐렁한 사각 트렁크 팬티를 입는 것이 건강한 정자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극심한 스트레스를 피해야합니다.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면 정자의 농도가 옅어지고 정자의 형태가 기형이 되며 운동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정자를 통해 자식과 손자 세대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존재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줄담배를 피우는 분들 계시죠?

    지나친 흡연은 정자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인 프로타민이 감소되고, 산화 스트레스를 통해서 정자의 DNA를 손상시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금욕입니다.

    정자에도 생명이 있습니다. 금욕했다가 여성의 배란일에 관계를 하면 임신이 잘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하지만 생식 기능이 정상인 남자도 오래 금욕을 하게 되면 정자의 숫자만 늘어나게 될 뿐 활동성과 모양은 나빠지게 됩니다.

     

    금연, 금주, 운동, 스트레스피하기! 이것들이 가장 중요한 건강한 정자 만들기 를 위한 첫걸음이 되겠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